콜로세움 웹사이트 이용약관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콜로세움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1 장 총칙

 

1 -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2019620일부터 시행하고 회사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웹사이트에 항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및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이용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최대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는 개정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이용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와의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 또는 이용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 다른 법률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 정의 

1.     콜로세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콜로세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화주, 창고주, 유통사, 배송사, 기타 회원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하고 회원이 승인한 회원 본인의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 (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 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콜로세움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5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주 품목 등록/조회 서비스
2)
제품 입고 및 보관 서비스
3)
주문정보 등록/조회 서비스
4)
제품 포장 및 배송 서비스 
5) CS
및 반품처리, 양품화 서비스
6)
재고조회/관리 및 정산 서비스

7) 각종 내역 및 통계 조회/출력 서비스

8) 화주와 창고주 간 커뮤니케이션 지원 서비스

9) 기타 온라인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6 -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7 -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이동전화 단/장문메세지 서비스 (SMS/MMS), 메신저톡, 푸쉬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2 장 정보보호 및 이용계약

 

8 -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8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10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1.     화주 품목 등록/조회 서비스는 화주와 창고주가 입/출고 및 보관할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등록하고 조회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2.     제품 입고 및 보관 서비스는 화주가 판매할 제품을 창고주가 운영중인 창고에 입고하고 입고된 제품을 확인하여 출고 전까지 보관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3.     주문정보 등록/조회 서비스는 화주에게 요청된 제품 주문정보를 창고주가 확인하여 포장 및 배송 관련한 일련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등록하고 조회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4.     제품 포장 및 배송 서비스는 창고주가 화주로부터 받은 주문정보를 통해 제품 종류와 크기에 따라 포장해서 주문자에게 배송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5.     CS 및 반품처리, 양품화 서비스는 제품 배송 과정에서 발생한 다양한 CS처리와 반품 요청 건을 발생 사유에 맞춰 처리하고 필요시 양품화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6.     재고조회/관리 및 정산 서비스는 등록된 제품의 다양한 입/출고에 따른 실시간 재고량을 파악하고 관리하며, 그로 인해 화주 및 창고주와의 정산내역을 산출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7.     각종 내역 및 통계 조회/출력 서비스는 화주와 창고주가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확인해야 하는 다양한 내역을 조회하고 필요한 정보를 통계처리하며, 원하는 정보를 출력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8.     화주와 창고주 간 커뮤니케이션 지원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 주문으로부터 배송 및 CS처리까지 화주와 창고주의 협업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업무요청/처리, 피드백 등 일련의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9.     기타 온라인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는 주문정보 처리와 안전재고 예측, 매출 추이 분석 등과 같은 온라인 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업무를 자동화하고, /출고 데이터를 통한 분석과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콜로세움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콜로세움 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콜로세움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1 (이용자가 등록하는 정보에 관한 서비스

1.     풀필먼트에 관한 정보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자신의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와 스스로 보낼 제품의 정보(출발지, 목적지 등의 제품 입/출고에 필요한 정보) 콜로세움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제품과 입출고 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물류대행 용역 정보 등을 콜로세움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해당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물류대행 용역에 관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해당정보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등록된 물류대행 용역에 관한 정보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에 거래 부적합한 물류대행 용역 정보를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물류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12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 (화주 또는 창고주)가 원하는 경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물류대행 용역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추천한 물류대행 용역 업체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물류대행 용역 업체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4 (물류대행의 요청과 결제, 환불

1.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물류대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신청한 내용에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해야 하며 콜로세움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법을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화주 이용자는 배송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결제한 내역에 대해 물류대행을 수행한 창고주 이용자에게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문제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이 없습니다.

4.     사이트내에서 결제되는 서비스에 대해 환불,민원등의 이슈는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에서 처리하며 모든책임은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에 있습니다.

5.     민원문의는 다음으로 바랍니다. (담당자 : 김승호 / 연락처 : 1566-9527).


4장 책임

 

15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3.     사고 발생 시 이용자 상호간 원만한 해결을 위해 회사는 공문에 의한 협조 요청 시 주소 및 핸드폰번호 등을 피해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화주와 창고주 이용자는 의무적으로 적재물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16 -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7 -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제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타인의 정보 도용

(4) 허위 제품 정보의 등록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콜로세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0) 콜로세움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내용을 배포하는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1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서비스를 등록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14)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 관련 정보, 서비스, 상품을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15)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8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갖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 하에서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계정 및 내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해당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가 일정 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에 대해 휴면 처리나 삭제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상세 처리 기준은 회사가 정합니다.


19 -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칙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0 - 준거법 및 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현행] 2019620일 시행안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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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세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콜로세움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 1 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회원등록 및 관리
고객 가입의사 확인,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고객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객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정보이용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서비스 및 콘텐츠제공, 연령인증, 요금추심, 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민원사무처리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나.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2 조 [ 개인정보의 처리 및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1. 개인정보의 처리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받은 개인정보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최초 고객 가입시 개인식별 및 서비스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창고주회원의 필수항목 : 사업자번호, 회사명, 대표 주소/유선 전화번호/대표 이메일, 창고정보, 담당자 이름/휴대폰번호 등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법정대리인 정보 포함)
나. 화주회원의 필수항목 : 사업자번호, 회사명, 대표 주소/유선 전화번호/대표 이메일, 담당자 이름/휴대폰번호 등
다. 서비스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결제기록, 운송실적정보, 불량이용기록(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
라.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마.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부정이용기록
- 보존항목 :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이유 : 부정가입 및 이용방지
- 보존기간 : 5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가입 및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사실과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한 거래 기록 등으로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을 의미합니다.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항목 : 가입, 등록, 계약서류(동의서포함)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나. 소비자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항목 : 고객불만 및 분쟁관련 전자문서
- 보존근거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다.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상거래실적, 전자금용거래 기록, 기타 전자문서 자료
-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전자금융거래법,국세기본법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라. 설문조사통계자료
- 보존항목 : 설문조사 통계자료 작성 후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
- 보존근거 : 고객만족활동과 시스템 개선을 위한 자료수집
- 보존기간 : 5년
마.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항목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 3 조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사전에 동의한 경우나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4 조 [ 개인정보 처리 위탁 ]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위탁처리가 필요 할 경우 아래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는 방침을 두고 있으며,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또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에 대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 5 조 [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위임장을 제출 후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아래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①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②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③ 보상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④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제2조 2항과 같이 그 개인정보가 수집·보존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제6호 관리서식(탈퇴신청서)에 의해 요구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 6 조 [ 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7 조 [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와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중 주민번호와 비밀번호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와 ID의 노출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외부로부터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외부 서버를 포함하여 개인정보 보호관리 점검을 자체점검과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 인터넷 접속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와 홈페이지의 제공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고객가입을 하지 않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등록된 고객만이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어, 비고객에 대하여 로그인을 통한 어떤 정보도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오프라인에서 등록된 고객인 고객의 휴대폰 또는 컴퓨터 정보를 사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 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비고객은 로그인 할 수 없으며 고객은 홈페이지의 경우 로그인 시 ID,비밀번호, 휴대폰의 경우 전화번호, 무전번호를 기재하도록 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쿠키는 등록된 고객인 고객의 첫 방문시,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규정해 사용자의 컴퓨터와 휴대폰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로그인된 고객이 “서비스”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고객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보다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운영 및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고객의 쿠키가 작동하지 않거나 삭제되었을 경우에는, “회사”와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 테크디렉터 김승호
- 연락처 : 1566-9527
- 메 일 : support@colosseum.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 9 조 [ 기타 ]
“서비스”의 웹/앱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 10 조 [ 고지의 의무 ]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운영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필요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이 있을 시에는 인터넷 웹사이트(또는 앱)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최초 공고일자: 2019년 6월 20일
*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최초 시행일자: 2019년 6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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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약관 (화주)

주식회사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콜로세움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조(목적)
주식회사 콜로세움 코퍼레이션(이 하 “회사”)가 제공하는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와 “콜로세움 풀필먼트 센터”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계약문서)
계약문서는 본 계약서와 첨부된 ‘부속합의서’로 구성되며, 필요한 경우에 상호 합의하여 부속합의서를 추가할 수 있다.

제3조(목적물)
고객사가 회사에게 위탁하는 목적물은 고객사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제품 및 제품의 보관용기(이 하 ‘화물’이라 함)를 원칙으로 한다.

제4조(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의 범위)
① 본 계약에 의거하여 회사가 수행하여야 할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이 하 ‘서비스’라 칭함)의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고객사의 화물에 대한 운송, 보관, 하역
2. 제1호에 따른 업무 수행을 위한 물류시설 제공 및 관리
3. 전산시스템 개발 및 운영
4. 물류 및 유통 효율화를 위한 컨설팅
② 제1항 제4호에 따른 서비스 범위는 회사와 고객사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한다.

제5조(서비스 요율)
① 제4조의 서비스에 대한 제반 요율은 ‘부속합의서’ 상의 ‘요율표’에 의거 한다.
② 물류 및 유통 컨설팅 비용은 고객사와 회사가 협의하여 별도로 결정한다.

제6조(비용의 정산)
① 제5조에 명시된 요율에 의거한 서비스 수수료는 월 단위로 하며, 회사는 당월 분의 비용을 익월 10일 영업일까지 고객사에게 청구하고 고객사는 익월 15일 이전까지 회사에게 지급한다.
② 회사는 화물 인도 시 고객사가 지정한 수취인의 서명이 날인된 인수증 일체를 수취 및 보관하되, 고객사가 요청할 경우 고객사에게 인도 해야 하며, 인수증 미회수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 이 책임을 진다. 단, 고객사 또는 고객사가 지정한 수취인의 귀책으로 인수증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다. 이는 회사가 운영하는 전산시스템 프로세스로 대체될 수 있다.

제7조(의무 및 책임)
① 고객사와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본 계약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② 회사는 고객사가 지정한 장소에서 화물을 인수하여 목적에 맞는 포장 작업 이후 택배사 및 운송사에게 화물이 인도될 때까지 화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며,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화물을 인수할 때 외관상의 하자 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 인수 당시 상호 확인되지 않은 화물은 하자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단, 외관상으로 발견할 수 없었던 하자에 대해서는 그렇지 아니하다.
④ 회사는 대상 화물의 손상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숙련된 기사 및 작업자를 사용하고, 고객사의 주의사항, 출하지 또는 도착지에서의 각 사업자들이 지시하는 사항 및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

제8조(손해배상)
① 고객사와 회사는 본 계약 및 부속합의서의 불이행 또는 기타 불법행위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의 책임을 진다.
② 회사가 서비스 제공 중에 고객사의 화물이 멸실 또는 훼손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고객사에게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에 따른 손해배상 금액은 화물의 가액을 기준으로 상호 협의하여 정하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고객사와 회사가 합의하여 선정한 손해사정인의 평가 결과에 따라 결정한다. 단,고객사의 직접적?간접적 영업 손실과 기대이익, 제3자의 고객사에 대한 클레임 등은 배상범위에서 제외한다.
④ 제3항에 따른 화물의 가액은 고객사가 사전에 서면으로 회사에게 통지한 것이어야 하며, 사전에 통지되지 않은 경우에는 화물의 원가, 화물의 도착지 가격, 회사가 가입한 책임보험 및 보증보험 등을 고려하여 고객사와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정한다.
⑤ 화물의 운송이 해상운송 및 항공운송을 포함하여 대한민국 영토를 벗어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과 조약에서 규정하는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한도를 적용한다.
⑥ 회사는 고객사의 청구에 대하여 이의가 없을 경우, 청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고객사에게 손해배상을 하여야 하며, 고객사는 회사의 승인 하에 서비스 비용에서 상계처리 할 수 있다.
⑦ 파손 화물 중 사용 가능한 것은 고객사의 승인이 있을 경우 회사가 부담하는 손해배상액 중에서 감액할 수 있다.
⑧ 회사가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화물 운송에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사는 회사와 협의하여 회사 이외의 제3 자에게 해당 화물에 대한 서비스를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고객사의 추가 비용 및 손실은 회사가 부담한다.

제9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고객사의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였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단, 회사가 화물에 관한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였더라면 그 손해를 피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주의를 다하지 아니하였음이 증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화물의 고유한 결함,특수한 성질 또는 숨은 하자
2.전쟁, 폭동, 내란, 테러, 무력충돌
3.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
4.동맹파업에 의한 도로봉쇄,사업장 점거 및 협박 등
5.재판상의 압류,화물의 출입국,검역 또는 통관과 관련된 공공기관의 행위
6.회사 또는 그 대리인이나 사용인 외의 자가 수행한 화물의 부적 절한 포장 또는 불완전한 기호 표시
7.고객사 또는 그 대리인이나 사용인의 행위
8.그 밖에 고객사와 회사가 합의하여 정한 회사의 합리적인 지배범위 밖의 사유
②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될 때에는 즉 시 상대방에게 서면통보를 하여야 하며, 불가항력 사유를 제거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제10조(비밀유지 의무)
① 고객사와 회사는 상대방의 사전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과 관련하 여 지득한 상대방의 기술상,업무상 및 영업상의 비밀 및 제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본 계약의 이행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고객사와 회사는 본 계약기간 중은 물론 계약이 종료 이후에도 본 계약에 이행되어야 할 의무가 남아 있을 경우 동 의무를 이행하여야 한다.

제11조(양도 금지)
① 회사는 고객사의 서면동의가 없는 한 제3자에게 본 계약에 의한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② 제1항에 따라 본 계약상 회사의 권리와 의무를 인수한 당사자는 본 계약의 모든 조건을 준수하며 본 계약상의 모든 의무를 이행할 책임을 진다. 이와 관련하여 양도 이전에 발생하였거나 양도 이전에 본 계약에 의한 회사의 작위 또는 부작위와 관련하여 양도 후에 발생하는 회사의 일체의 채무는 회사와 양수인이 연대하여 책임진다.

제12조(계약내용의 변경)
① 계약기간 중 계약내용 및 부속합의서의 내용 변경을 하고자 하는 일방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콜로세움 사이트 공지 및 이메일로 본 계약내용의 변경을 전달한다.
② 고객사와 회사가 계약 또는 부속합의서의 내용 변경에 대하 콜로세움 사이트에서 승인하면 기존 계약 및 부속합의서 내용은 효력을 상실한다.

제13조(서비스 품질관리 방안)
회사가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있어 그 품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 해 고객사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활동을 한다.
1.고객사는 필요 시 물류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수행 기준을 회사에게 제시하고, 회사는 동 기준의 충족을 위하여 신의성실하게 수행
2.고객사는 회사의 물류서비스 평가를 분기마다 실시하며 회사 의 서비스 기준에 대한 수행 결과를 평가 자료로 활용

제14조(계약의 해제.해지)
① 고객사 또는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본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해지할 수 있다.
1.고객사 또는 회사가 금융기관,행정기관 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 영업정지 또는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을 때
2.고객사 또는 회사가 부도,파산,채무자 희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신청,영업의 양도 또는 타회사 합병 등 영업상 중대한 사유로 인해 본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
3.고객사 또는 회사가 재해 및 기타사유로 인하여 본 계약의 내용을 이행하기 곤란하다고 쌍방이 인정하는 경우
② 고객사 또는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상대방에 게 서면으로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하고, 그 기간 내 에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본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고객사 또는 회사가 본 계약을 위반하였을 경우
2.고객사 또는 회사가 본 계약과 관련된 제반사항의 이행을 특별한 이유 없이 지연함으로써 상대방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3.최초 계약 이후,서비스 범위 및 구간을 확대 시행함에 있어 고객사와 회사가 합의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 단, 3호의 경우에는 본 계 약의 전부를 해지한다.
4.회사의 대상 업무에 대한 수행기준 평가가 기준에 현저하게 미달 하여 대상 업무 수행이 곤란한 경우
③ 고객사 또는 회사는 제1항 및 2항 각 호의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상대방에게 지체 없이 통보하여야 한다.
④ 제1항 및 2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제해지되었을 때에는 피해제자피해지자가 해제권자해지권자에 대하여 부담하는 일체의 채무는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며 지체 없이 변제하여야 한다.
⑤ 계약의 해제해지와 관련하여 해제해지권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피해제해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⑥ 고객사와 회사가 본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투입하는 투자비용은 각 각의 독립적인 의사결정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며,본 조항에 따라 계 약이 해지되더라도 해지시점까지 각 당사자의 투자비용 및 그에 따른 직·간접적인 손해에 대하여 상대방에게 어떠한 손해배상 및 법률적인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

제15조(부속합의서)
① 계약서 본문 외에 부속합의서를 별도로 작성하며, 본문에 명시된 사항 외에 내용의 구체화가 필요한 사항이나 고객사와 회사 양자 사이의 추가적인 약정은 부속합의서(별첨 참조)에 명시한다.
② 부속합의서의 내용은 본 계약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고객사와 회사 쌍방 간 협의 하에 ‘부속합의서’ 내용을 수정,변경 및 보완 할 수 있다.

제16조(관할 및 준거법)
본 계약의 체결, 효력,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률로 한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호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히 해결하여야 한다. 다만, 이와 관련하여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관할 법 원으로 한다.

[현행] 2020년 6월 29일 시행안

[별첨]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부속합의서
1.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운영 제한 제품
① 위험상품: 독극물, 농약, 유해 화학물질 등
② 인화성 물질
③ 기타 창고에서 취급하기 어려운 종류의 제품(입고 전 회사와 고객사 간 협의 진행)

2. 콜로세움 풀필먼트 센터 운영정책
① 입고 정책
콜로세움 풀필먼트 센터 입고정책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회송 처리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고객사의 책임입니다.
1. 콜로세움 풀필먼트 센터 입고 가능 시간은 오전9시~오후3시(주말,공휴일 제외)입니다.
2. 입고 신청은 입고 희망시간보다 최소 3시간 전에 CFMS를 통해 신청되어야 합니다.
3. 입고시 택배/차량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4. 입고 전 CFMS에 등록된 전산정보를 기반으로 입고 처리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입고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요율표
① 일반 물류
콜로세움 풀필먼트 창고센터 입고정책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회송 처리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고객사의 책임입니다.
1. 콜로세움 풀필먼트 창고센터 입고 가능 시간은 오전9시~오후3시(주말,공휴일 제외)입니다.
2. 입고 신청은 입고 희망시간보다 최소 3시간 전에 CFMS를 통해 신청되어야 합니다.
3. 입고시 택배/차량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4. 입고 전 CFMS에 등록된 전산정보를 기반으로 입고 처리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입고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요율표
① 일반 물류

(모든 항목 vat별도)

택배운임 기준

기본운임

극소

80cm 이하

2kg

₩ 1,900

소형

100cm 이하

5kg

₩ 2,200

중형

120cm 이하

15kg

₩ 2,500

대형

120cm 이상

(25kg 이하)

15kg ∼ 25kg

₩ 2,800

이형

160cm 초과

25kg 초과

₩ 7,800

 

작업비

단품/합포장

기본 피킹/패킹 작업포함

₩ 600

특수포장

포장 패키지 사이즈/조립/구성품
난이도 등 고려

별도협의

 

보관료

면적요금제

수도권지역

(김포/송파/남양주/양주/삼송)

₩1,000

1일

1팔레트:

110cm x 110cm x 155cm

1셀(경량랙): 120cm x 45cm x
45cm

지방지역

(시화/화성/청주)

₩600~900

1일

부피요금제

일보관 부피에 따라 단위과금

1ccbm: 10cm x 10cm x 10cm

(의류 적용 불가)

₩1

1일

예시) 세변의 합 80cm 박스 10개 1달 보관료 4,320원

 

부자재

박스 사이즈

1호 (180 × 120 × 80)

₩ 220

2호 (260 × 200 × 160)

₩ 300

3호 (350 × 250 × 150)

₩ 450

4호 (410 × 310 × 150)

₩ 670

5호 (500 × 350 × 250)

₩ 970

완충재

에어캡롤

25cm x 50cm (두께 2mm)

₩ 80

에어캡봉투 1호

20cm x 20cm (두께 4mm)

₩ 70

에어캡봉투 2호

20cm x 20cm (두께 4mm)

₩ 110

에어캡봉투 3호

40cm x 40cm (두께 4mm)

₩ 160

 

입고비

1팔레트

₩ 2,500

팔레트 단위 입고 시

1박스

₩ 250

박스 단위 입고 시

 

검수비

샘플조사

무료

입고 시 품목/수량 확인 후,
셀러 확인용 이미지 공유

전수조사

₩ 500

1건당 기준, 불량여부/세부정보 확인 등
별도 요청 수행, 검수내역 별도 협의

 

일반 출고비

1박스

₩ 300

택배출고를 제외한 일반 출고 시 적용

 

반품작업비

반품작업비

기본 반품 처리

무료

반품에 따른 택배비만 건별 실비 과금

양품화 작업

₩ 500

1건당 기준, 양품화 가이드 별도 협의

 

기타 내역

설명

추가금액

비고

전산운영비

택배운송장

무료

 

라벨프린터기

무료

 

하역장비
관리비

지게차 사용

무료

 

포장이동롤러 컨베이어

무료

 

인쇄비

송장

무료

 

라벨/출력물

별도 협의

 

로스율

해당 월 물동량에 0.3% 까지 인정

 

② 콜드 요금

(모든 항목 vat별도)

택배운임 기준

기본운임

극소

80cm 이하

2kg

₩ 1,900

소형

100cm 이하

5kg

₩ 2,200

중형

120cm 이하

15kg

₩ 2,500

대형

120cm 이상

(25kg 이하)

15kg ∼ 25kg

₩ 2,800

이형

160cm 초과

25kg 초과

₩ 7,800


작업비

단품/합포장

기본 피킹/패킹 작업포함

₩ 900

특수포장

포장 패키지 사이즈/조립/구성품
난이도 등 고려

별도협의

 

보관료

면적 요금제

경기 남양주/시화/청주

₩2,000

1일

 

1팔레트:

110cm x 110cm x 155cm

*1팔레트 당 최대 2sku
이용 가능

 

부피 요금제

일보관 부피에 따라 단위과금

1ccbm: 10cm x 10cm x 10cm

₩2.5

1일

예시) 세변의 합 80cm 박스
10개 1달 보관료 13,500원

 

부자재

스티로폼 박스 사이즈

1호 (34cm x 24cm x 13cm)

₩ 800

2호 (34.5cm × 27.5cm × 21cm)

₩ 1,000

3호 (39cm × 28.5cm × 20cm)

₩ 1,100

4호 (38cm × 29cm × 27cm)

₩ 1,300

5호 (43cm × 33cm × 29cm)

₩ 2.000

냉매

아이스젤 (1개)

₩ 170

드라이아이스 (1개)

₩ 800

완충재

에어캡롤

25cm x 50cm (두께 2mm)

₩ 80

에어캡봉투 1호

20cm x 20cm (두께 4mm)

₩ 70

에어캡봉투 2호

20cm x 20cm (두께 4mm)

₩ 110

에어캡봉투 3호

40cm x 40cm (두께 4mm)

₩ 160

 

입고비

1팔레트

₩ 5,000

팔레트 단위 입고 시

1박스

₩ 600

박스 단위 입고 시

1개

₩ 300

낱개 단위 입고 시 적용

1컨테이너

₩ 350,000

20FT 기준, 컨테이너 하역 작업 시

 

일반 출고비

1박스

₩ 500

택배출고를 제외한 일반 출고 시 적용

 

검수비

샘플조사

무료

입고 시 품목/수량 확인 후,
셀러 확인용 이미지 공유

전수조사

₩ 500

1건당 기준, 불량여부/세부정보 확인 등
별도 요청 수행, 검수내역 별도 협의

 

반품작업비

반품작업비

기본 반품 처리

무료

반품에 따른 택배비만 건별 실비 과금

양품화 작업

₩ 500

1건당 기준, 양품화 가이드 별도 협의

 

기타 내역

설명

추가금액

비고

전산운영비

택배운송장

무료

 

라벨프린터기

무료

 

하역장비
관리비

지게차 사용

무료

 

포장이동롤러 컨베이어

무료

 

인쇄비

송장

무료

 

라벨/출력물

별도 협의

 

로스율

해당 월 물동량에 0.3% 까지 인정

 

③2500 요금

(모든 항목 vat별도)

택배 처리비

요금

극소형

극소형 월 5,000건 이상 사용시

택배비+부바재비+포장작업비(단품/합배송) 포함

₩ 2,500

 

보관료

면적 요금제

수도권지역

(김포/송파/남양주/양주/삼송)

₩1,000

1일

1팔레트:

110cm x
110cm x
155cm

1셀(경량랙):

120cm x
45cm x
45cm

지방지역

(시화/화성/청주)

₩600~900

1일

부피 요금제

일보관 부피에 따라 단위과금

1ccbm: 10cm x 10cm x 10cm

(의류 적용 불가)

₩1

1일

예시) 세변의 합 80cm 박스 10개 1달 보관료 4,320원

 

입고비

1팔레트

₩ 2,500

팔레트 단위 입고 시

1박스

₩ 250

박스 단위 입고 시

 

검수비

샘플조사

무료

입고 시 품목/수량 확인 후,
셀러 확인용 이미지 공유

전수조사

₩ 500

1건당 기준, 불량여부/세부정보 확인 등
별도 요청 수행, 검수내역 별도 협의

 

일반 출고비

1박스

₩ 300

택배 출고를 제외한 일반 출고 시 적용

 

반품작업비

반품작업비

기본 반품 처리

무료

반품에 따른 택배비만 건별 실비 과금

양품화 작업

₩ 500

1건당 기준, 양품화 가이드 별도 협의

 

기타 내역

설명

추가금액

비고

전산운영비

택배운송장

무료

 

라벨프린터기

무료

 

하역장비 관리비

지게차 사용

무료

 

포장이동롤러 컨베이어

무료

 

인쇄비

송장

무료

 

라벨/출력물

별도 협의

 

로스율

해당 월 물동량에 0.3% 까지 인정


④ 스토리지 요금

(모든 항목 vat별도)

택배운임 기준

기본운임

극소

80cm 이하

2kg

₩ 2,200

소형

100cm 이하

5kg

₩ 2,500

중형

120cm 이하

15kg

₩ 2,800

대형

120cm 이상

(25kg 이하)

15kg ∼ 25kg

₩ 3,100

이형

160cm 초과

25kg 초과

₩ 8,100


작업비

단품/합포장

기본 피킹/패킹 작업포함

₩ 800

특수포장

포장 패키지 사이즈/조립/구성품 난이도 등 고려

별도협의

 

보관료

면적요금제

수도권지역

(김포/송파/남양주/양주/삼송)

₩1,000

1일

1팔레트:

110cm x 110cm x 155cm

 

1셀(경량랙): 120cm x 45cm x 45cm

 

지방지역

(시화/화성/청주)

₩600~900

1일

부피요금제

일보관 부피에 따라 단위과금

1ccbm: 10cm x 10cm x 10cm

(의류 적용 불가)

₩1

1일

예시) 세변의 합 80cm 박스 10개 1달 보관료 4,320원

 

부자재

박스
사이즈

1호 (180 × 120 × 80)

₩ 220

2호 (260 × 200 × 160)

₩ 300

3호 (350 × 250 × 150)

₩ 450

4호 (410 × 310 × 150)

₩ 670

5호 (500 × 350 × 250)

₩ 970

완충재

에어캡롤

25cm x 50cm (두께 2mm)

₩ 80

에어캡봉투 1호

20cm x 20cm (두께 4mm)

₩ 70

에어캡봉투 2호

20cm x 20cm (두께 4mm)

₩ 110

에어캡봉투 3호

40cm x 40cm (두께 4mm)

₩ 160

 

입고비

1팔레트

₩ 5,000

팔레트 단위 입고 시

1박스

₩ 600

박스 단위 입고 시

 

검수비

샘플조사

무료

입고 시 품목/수량 확인 후, 셀러 확인용 이미지 공유

전수조사

₩ 500

1건당 기준, 불량여부/세부정보 확인 등 별도 요청 수행, 검수내역 별도 협의

 

일반 출고비

1박스

₩ 500

택배 출고를 제외한 일반 출고 시 적용

 

반품작업비

반품작업비

기본 반품 처리

무료

반품에 따른 택배비만 건별 실비 과금

양품화 작업

₩ 500

1건당 기준, 양품화 가이드 별도 협의

 

기타 내역

설명

추가금액

비고

전산운영비

택배운송장

무료

 

라벨프린터기

무료

 

하역장비
관리비

지게차 사용

무료

 

포장이동롤러 컨베이어

무료

 

인쇄비

송장

무료

 

라벨/출력물

별도 협의

 

로스율

해당 월 물동량에 0.3% 까지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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